2010년 12월 6일 월요일

미니카 용어 설명 2탄

부품 설명 2차 들어갑니다. 수정할것이나 잘못된것 잇으면 쪽지주시면 수정하겟습니다.

 

 

a 파츠 미니카 박스를 열면 샷시 카울 a파츠 기어및 터미널봉지 휠 타이어 이런식으로 들어잇는대요

사진처럼 보이는 것을 통틀어 a파츠라고 합니다. a 파츠는 샷시와 결합이되는 부품들을 말하는대요

대략 모터캐이스 기어박스 배터리커버 등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어잇습니다 사진에잇는 a파츠는

vs 샷시에서 나오는  a파츠 사진입니다 a파츠도 샷시에 따라서 모양이 달라집니다.

 

 

스퍼기어

스퍼기어는 카운터기어에서 동력을 전달받아 바퀴를 돌려주는 기어입니다.

동력이 전달되는과정은 모터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피니온 기어 -> 카운터기어 -> 스퍼기어

이렇게 되겟내요 카운터기어의 기어비율에 맞춰서 스퍼기어의 기어비율도 달라집니다.

직결기어로 되어잇는 미니카는 피니온 기어에서 바로 스퍼기어로 동력이 전달됩니다.

 

카운터기어

 

위 설명에 잇듯이 카운터기어는 피니언 기어의 동력을 스퍼기어에 전달해 주는 역활을 합니다.

단순히 동력을 전달해 줄뿐만 아니라 모터의 특성에따라서 힘과 rpm조절이 가능한대요 기어비율이

낮을수록 rpm은 빨라지지만 힘은 약해집니다. 쉽게설명하면 힘이 강한모터는 고속기어 힘이 약한

모터는 저속기어를 사용해야 모터성능이 잘 나오겟지요 보통 3.5:1 기어를 많이사용합니다 (하늘색)

 

크라운기어

크라운 모양으로 생겻다고해서 크라운기어라고 하는걸로 알고잇음....... 카운터 기어에서 스퍼기어로

전달된 동력은 스퍼기어와 같은 샤프트에 끼워잇는 크라운기어에도 똑같이 전달됩니다.

크라운기어에서 프로펠러 기어로 다시 프로펠러에서 앞쪽 크라운기어로 전달되는 동력은 4륜 구동이

이루어 지게 합니다. 동력 이동 경로는 피니온기어 =>카운터기어 => 스퍼기어&크라운기어 =>프로팰러기어

=>크라운기어 (앞바퀴쪽) 이렇게 되는군요 크라운기어가 갈리거나 해서 버리지 마시고 나중에 스타비폴

같은걸로 가공해서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피니온기어

모터에 직접적으로 끼워져서 동력을 전달해주는 가장 중요한 기어입니다.

피니온기어는 한번 모터에 끼웟던것은 재사용이 힘들며 1회용으로 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만큼 수요가 많기 때문에 많은량을 구비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스키드롤러

사진에 있는 스키드롤러는 샷크건 스키드를 짤라서 가공한 것이며 스키드 롤러는 형태가 다양합니다.

용도는 일명 360(회전판)에서 미니카가 회전판 바닥에 미니카가 끌리지 안도록 (롤러부분 등) 미니카 앞쪽과

뒷쪽 범퍼 중앙에 위치하며 회전판을 그동안 달려온 원심력으로 통과하게 해줍니다.

 

 

절구롤러

절구롤러는 아랫쪽은 13mm윗쪽은 12mm 짜리가 보통사용됩니다. 롤러자체가 2단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6롤러 규정일때 롤러 1개로 간주됩니다. 언덕에서 그효과를 발휘하면서 차가 기울어질때 12mm 롤러가

팬스에 닿으면서 그효과는 나옵니다.사진에는 정절구(아랫쪽 13 윗쪽 12) 로 쌧팅된것이고 꺼꾸로

범퍼 아랫쪽으로 13 - 12 가 되게 쌧팅하면 역절구 쌧팅이 되는겁니다.

 

 

세미롤러

세미롤러는 롤러 중앙에 베어링이 없고 알루미늄이나 기타 금속으로 되어잇는롤러입니다.

볼배어링에 비해서 성능이 떨어지며 고성능 미니카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미니카공구

왼쪽부터

복스 드라이버 롱로우즈 핀바이스 칼 아트나이프 니퍼 이군여........ 이정도 공구잇으면

앵간한 작업은 다할수 잇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